요새 건강식품들에 대한 관심이 아주 뜨거운 것 같아요. 저만해도 나이를 먹어가면서 몸 건강을 챙기느라 이런저런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살펴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새싹 보리분말이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길래 이렇게나 뜨고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지요.
새싹보리분말은 보리 종자의 싹을 틔운 보리의 어린싹의 분말을 말하는 것이라고 해요. 보리의 어린싹을 분말로 만들어 놓은 제품이지요. 새싹에는 다 자란 채소보다 더 많은 생리 활성 물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큰 작물보다도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다니 참으로 놀랍네요. 최대 100배 정도에 달하는 영양소를 아주 풍부하게 갖추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해요 . 어린 잎은 싹을 틔운 후에 약 7일에서 10일 정도 동안 자라는 잎을 말하는데요. 약 15~ 20cm 정도 잎이 자라면서 식이 섬유와 미네랄 그리고 단백질 등의 성분을 응축시킨다고 하는군요.
특히 폴리코사놀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는 새싹보리네요.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켜주는 채소가 바로 이것 입니다. 이는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뇌졸중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체중감량 조절이나 면역력 강화나 뼈 건강증진, 지방간 개선 효과등도 기대할 수 있는 채소라네요.
몇일전에 저도 방송에서 본 기억이 나요 . 요즘 워낙 핫하니까 이렇게 방송에도 나오는 것 같은데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포만감으로 허기짐을 채울 수 있으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같네요. 보통 쌈으로 먹는 새싹의 푸른 상쾌함을 느낄 수 있기에 분말 형태로 먹어도 괜찮다는 평들을 많이 보았답니다. 그래서 요새는 분말 형태로도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유통기한도 넉넉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많이들 구매해 먹는다고 해요. 파는 곳들이야 지천에 널리고 널렸으니까 제가 굳이 소개해 주지 않더라도 많이들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침에 식사로 먹어도 좋을만큼 다이어터들한테도 좋은 식품이 될 것 같네요. 필요한 영양소들은 업이고 포만감까지 가지게 해 주니까요.
또 성장기 아이들을 키우셔도 집중할만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시금치보다도 칼슘이 많도 다양한 면역증진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우선 칼슘은 시금치에 비해서 11배, 칼륨은 18배이고 마그네슘은 4배까지 들어가 있네요. 단순히 칼슘이 높아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게 아니고 골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폴리코사놀과 플라보노이드나 SOD효소 등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라고 하구요. 이러한 성분들은 세포의 항산화 방어를 해 주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에 도움을 주니까 자녀를 위해 함께 우유와 타서 먹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간만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이 나와서 소개를 해 보네요^^